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1,000)/한국여행(충청)

충청남도 여행 방문의 해에 충남을 여행 버킷 리스트에 넣어보세요.

반응형




내 나라여행박람회는 2004년부터 대한민국 유일의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 여행전문 박람회로 전국 방방곡곡의 여행 정보와 상품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지 및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종합 전시회입니다. 한 곳에서 전국의 모든 곳을 볼 수 있다는 박람회를 찾기 위해 서울로 가보았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을, 행정안전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문화재청,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방문위원회가 후원한다고 합니다. 국내 지방자치단체, 여행사, 휴양지 운영업체, 그 밖의 여행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무려 20년이 된 여행관련한 최대 박람회입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국내 최대 여행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132개 기관·개인이 230여 개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워케이션과 야간감성을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을 만들고 있는데요. 충청남도에도 그런 공간이 많이 생겨나면 좋겠네요. 


전국의 모든 지자체가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자주 보던 곳이 충청남도가 부스를 잘 구성하고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이제 소도시 혹은 구석구석 여행의 매력이 진짜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충청남도에 자리한 여러도시들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충청남도 태안군은 팻니스를 지향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국에는 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축제 등이 1년 연중 열리고 있는데요. 충청남도에도 봄을 맞아서 다양한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봄이나 가을의 특정 계절에 몰려서 열리기도 하지만 관광에 문화가 스며드는 체험은 색다른 경험입니다. 



스마트관광도시와 무장애 열린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 문화관광축제, 여행 정보 정기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코리아 둘레길, 자전거 여행길 30선, DMZ 생생누리 체험관,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 사업 등 국내관광 정책사업 및 콘텐츠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가 있었습니다. 

충청남도의 곳곳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K-콘텐츠 촬영지를 비롯하여 MZ도 라떼도, 충남 슐랭가이드등도 있네요.  

저는 이곳중에서 MZ도 라떼도라는 곳이 눈에 뜨였습니다.  

 

충남도는 ‘충남 방문의 해’를 기반으로 오는 2026년 충남 관광객 5000만 명 시대를 열 계획을 세워두고 있는데요. 글로벌 축제 육성 지원, 금강 관광도로 조성,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 열린관광 환성조성,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5개 신규사업과, 서해안 관광도로 조성,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등의 충남을 미리 만나보는 자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