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1,000)/한국여행(충청)

모범음식점, 착한가격,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서산 인지 한우마을

반응형

인지한우마을

충남 서산시 인지면 둔당로 106-23

우족탕 (12,000), 갈비탕 (10,000),  육회비빔밥 (7,000), 진국밥 (7,000)

서산시 인지면 둔당리 247

 

가족끼리 추석에 모이는 것도 쉽지 않은 요즘 한 끼 식사를 하려고 해도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서산에 갔다가 서산 인지 한우마을이라는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서산시 인지면이라는 곳은 서산의 쌀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우가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옛날부터 넓은 농경지가 있던 곳은 한우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인지면의 동남부에는 간척사업으로 조성된 넓은 평야가 있는 곳으로 쌀·보리 외에 육쪽마늘과 생강이 특산품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이 음식점은 착한가격뿐만이 아니라 모범음식점이면서 안심업소이기도 합니다. 외부가격표시제여서 가격을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직접 한우를 잡아서 내어 놓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안으로 들어가면 고기냄새가 남다르게 느껴집니다. 

찬은 두 가지가 나오는데요. 김치와 깍두기가 나오고 혹시나 매콤하게 드실분들을 위해서 양념장을 풀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전 이김치가 매콤하게 입맛에 잘 맞더라구요. 갈비탕의 맛과 잘 어울리는 그런 맛입니다.  

저는 한우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갈비탕의 맛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그렇게 짜지가 않아서 좋습니다. 

이곳의 소스는 살짝 매콤하면서도 간장베이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찍어서 먹으면 딱 좋은 맛입니다. 

요즘에는 음식문화도 많이 바뀌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안 모이면서 집에서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집에서 먹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지 한우식당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등을 주재료로 만든 특제 소스가 인위적인 단맛을 최소화하면서 고급스러우면서도 진득한 맛의 갈비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