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1,000)/한국여행(충청)

6월 개관을 코앞에 둔 천안종합사회복지관

반응형

천안을 대표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의 기대속에 오픈을 준비해왔습니다. 아동에서부터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등 지역의 다양한 계층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으로 6월 개관을 코앞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6월에 있을 개관식을 준비하며 지금 막바지 작업에 한참중인 곳이지만 대부분의 시설은 모두 완공이 되고 주차장까지 확보가 된 상태입니다. 

 

2016년 12월 첫 삽을 뜬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은 동남구 천안대로 361번지에 위치했으며 1만 7248㎡부지에 건축 연면적 1만 3082㎡,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입니다. 복지관 건립에는 384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 되었다고 합니다. 

중부권에 있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이정도 규모인 곳은 많지가 않을 겁니다. 

이곳의 개관예정은 바로 2019년 6월로 이미 5월에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해 모집을 하고 있었습니다. 문의는 이곳 1층 경역기획사무실로 하시면 됩니다. 

 

041-903-3610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의 간담회도 진행이 됩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이제 일반 시민들에게도 익숙한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복지관의 주요 시설은 각 층별로 △만남, 소통 △쉼, 여유 △학습, 상상 △발전, 도전 △개발, 비전 △문화, 여가라는 테마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복지관의 지하 1층에는 실용음악실, 다목적실, 식당, 매점이 들어서게 되며 1층은 사무실, 상담실, 회의실, 자원봉사자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2층은 강당, 프로그램실, 쉴만한 물가(북카페)로 채워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3층은 정보화교육실, 프로그램실이, 4층은 요리교실, 프로그램실, 5층 탁구장, 포켓볼장이 들어서니 종합적인 체험과 배움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