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1,000)/한국여행(충청)

올해 추석 명절에 고추로 유명한 괴산 산막이 시장으로 가보세요.

반응형

올해 추석을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세우셨나요. 저는 가족과 식사도 하고 성묘도 갔다오려고 약속을 잡았는데요. 추석하면 정감이 가는 곳이 바로 전통시장과 같은 곳이 아닐까요. 고추로 유명한 괴산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괴산의 유명한 계곡도 탐방하면 어떨까란 생각도 해봅니다. 

 

괴산 전통시장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장터도 운영을 하고 특히 추석을 맞아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괴산군은 올해 추석에 괴산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를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일시 상향합니다. 괴산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10% 선할인을 적용하고 지류형 상품권 구매한도는 월 20만원으로 유지한다고 합니다. 지류형 상품권 20만원을 구매한 후 카드형 상품권을 추가로 8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11월이 되면 괴산에서 나오는 절임배추가 더 인기가 좋아질텐데요.  괴산 절임배추는 우수한 품종의 종자 공급과 기능성 자재를 사용해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추석이 끝나고 나면 충청북도에서는 우수시장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에는 보은군의 결초보은시장이 우수시장으로 선정되기도 했었습니다. 올해 제18회 충북 우수시장 박람회는 9월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몸에 좋다는 음식도 잘 챙겨 먹어야 몸에 좋습니다. 1인가구가 해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는 요즘 1인 가구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균형 잡힌 식사라고 합니다. 괴산시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주말 토요장터도 운영하니 저렴하게 물품도 구입을 하세요.  

역시 괴산에서 생산되는 고추는 질이 다르네요.  천혜의 자연이 품고 농부의 정성으로 생산한 자연특별시 괴산의 청결고추를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괴산 전통시장을 이용해보셔도 후회는 하지 않을 겁니다.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농축산물 2만 원, 수산물 2만 원 한도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9일부터 15일까지 전국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괴산 전통시장은 먹거리도 많은 곳압나다. 전통시장과 어울리는 음식은 보리밥이나 선지국밥, 잔치국수가 아닐까란 생각을 하는데요. 올해에는 그래도 가격을 많이 고려했다는 소고기를 구입해서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

괴산군 전통시장의 주차공간은 따로 조성이 되어 있지만 이면도로에 주차할 공간은 있습니다. 큰 행사로 붐빌 때가 아니라면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충청북도에 자리한 대표적인 전통시장은 충주 자유시장, 제천약초 전통시장, 청주 원마루시장, 괴산 청천 푸른 내시장,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 단양 구경시장, 음성 무극시장,  생거진천 전통시장, 괴산전통시장, 청주 북부시장등이 있는데요.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괴산시장에서 가까운 괴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괴산 에코시티도 공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저도 한 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분양형아파트로 괴산의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괴산 전통시장에서 과일을 조금 구매했는데요. 충청북도는 음성을 비롯하여 보은, 영동, 옥천등 맛있는 복숭아가 생산되는 곳이 많아서 전통시장을 가면 어렵지 않게 복숭아를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올해 추석에는 충청북도의 전통시장도 온누리상품권등을 활용해서 저렴하게 이용해보세요. 

반응형